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by MC THE HWANG 2021. 7. 13.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입냄새는 어느 순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은 입냄새 또는 페토리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냄새는 입, 치아에서 날 수도 있고,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결과일 수도 있어요. 구취는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만성적인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에 따르면, 성인 중 적어도 50%가 평생 구취에 걸린 적이 있다고 합니다.

 

 

입 냄새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은 나쁜 냄새 외에도, 여러분은 입에서 나쁜 맛을 느낄 수도 있어요. 만약 맛이 기저에 있는 상태 때문이지 음식 입자가 끼어서가 아니라면, 양치질을 하고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더라도 맛이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무엇이 입 냄새를 유발하는지를 아시나요? 보통 첫번째로 치아위생상태가 불량한경우가 많습니다. 박테리아는 치아나 입에 갇힌 음식 입자를 분해해요. 입 속의 박테리아와 부패하는 음식의 조합은 불쾌한 냄새를 만들어 냅니다. 정기적으로 양치질이나 치실을 사용하면 부패하기 전에 갇힌 음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은 또한 치아에 쌓이고 냄새를 유발하는 끈적한 물질인 플라크도 제거해요. 플라크 축적은 충치와 치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틀니를 하고 매일 밤 그것을 닦지 않는다면 구취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강한 음식과 음료입니다. 여러분이 강한 냄새가 나는 양파, 마늘 또는 다른 음식을 먹을 때, 여러분의 위는 소화되는 동안 음식에서 기름을 흡수합니다. 이 기름들은 혈류로 들어가서 폐로 이동해요.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72시간 동안 여러분의 입에서 느낄 수 있는 냄새를 만들어내요. 커피와 같이 냄새가 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담배나 시가를 피우면 나쁜 냄새가 나고 입안이 마르게 되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입 냄새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요. 입 안이 마를때 만약 여러분이 충분한 침을 만들지 않는다면, 입안이 건조해질 수도 있어요. 침은 여러분의 입을 깨끗하게 하고 냄새를 줄여줍니다.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은 만약 여러분이 침샘 질환을 앓고 있거나, 입을 벌리고 잠을 자거나, 고혈압과 소변 상태를 치료하는 약을 포함한 특정 약을 복용한다면,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치주 질환, 또는 잇몸 질환은 치아에서 치석을 즉시 제거하지 않을 때 일어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플라크가 굳어져 치석이 됩니다. 양치질로는 치석을 제거할 수 없고, 치석은 치과를 가셔야 합니다.

 

 

치석은 치아와 잇몸 사이의 부위에 주머니나 작은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 박테리아, 치태가 주머니에 모이면서 강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을 알 수 있습니다.

축농증, 만성 기관지염입니다,상부 또는 하부 호흡계 감염입니다. 박테리아가 있는 편도결석 또한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입 냄새는 몇몇 질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신장 질환 간질환 당뇨병, 수면 무호흡, 역류성 식도염


구취의 비교적 흔한 원인인 위 식도 역류 장애(GERD)입니다 냄새로 알아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신장 기능 상실이나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여러분의 입에서 비린내가 날 수도 있어요. 당신의 당뇨병이 통제되지 않을 때, 당신의 입에서 과일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는 당신의 입냄새를 맡고 당신에게 당신의 문제에 대한 질문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얼마나 자주 양치질하고 치실을 사용하는지, 여러분이 먹는 음식의 종류, 그리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나 질병에 대한 질문을할거예요. 얼마나 자주 코를 골고, 어떤 약을 먹고, 언제 문제가 시작되었는지 의사에게 말하세요.

 

 

무엇이 여러분의 입냄새를 유발하는지를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냄새의 근원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기 위해 여러분의 입, 코, 혀 냄새를 맡을 거예요. 플라그가 쌓여서 입 냄새가 나는 경우 치과 세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깊은 치아 세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나 신장 질환과 같은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들을 치료하는 것 또한 입 냄새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치과의사는 만약 입안이 건조하면 인공 침 제품을 사용하고 많은 물을 마시라고 권할 수도 있습니다.

입냄새를 없애려면 하루에 두 번 이를 닦아야 합니다 치실은 반드시 여러분의 치아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매일 항균성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세요. 칫솔이나 혀 긁개로 혀를 닦는 것도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종종 입 냄새를 제거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 입자를 씻어내고 입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물을 마시세요. 만약 담배를 피운다면, 담배를 끊는 것도 여러분의 입을 촉촉하고 냄새 없이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함께보면 좋은 글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맹장은 소장의 끝에 대장에 있고, 몇몇 동물의 끝에는 맹장이 있습니다. 인간의 맹장

wuwaeducation.tistory.com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음식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음식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및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 지방은 고기나 생선, 식용유 등 식품 중의 지질과 체지방의

helthyproject.tistory.com

 

녹용 효능

녹용 효능 사슴의 뿔로 만드는 약은 녹용(효능)으로 불리며 중국은 삼대 묘약(사향 우황, 녹용)의 하나의 최고급 한약으로 삼천년 이상의 역사가 있습니다. 수컷 사슴은 생후 3년째의 봄부터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