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메가3 효능 (feat.오메가3 복용법)

by MC THE HWANG 2021. 7. 15.

 

오메가3 효능 (feat.오메가3 복용법)

오늘은 오메가3효능과 오메가3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산 중 오메가 3지방산은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고 음식에서 섭취할 필요가 있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원래 생선에 많이 포함됩니다만, 한국인의 생선의 섭취량이 적기때문에 요즘은 부족하기 쉬운 성분입니다. 오메가 3가 풍부한 기름으로, 아마인유나 들깨 기름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루의 섭취 량의 기준은 성인 기준 1.6~2.2g 입니다. 대표적인 지방산과 다수 포함되는 식품으로는 식물 유래의 α 리놀렌 산, 어패 유래의 DHA, EPA의 3개성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α 리놀렌 산을 포함한 음식 하면 호두 설탕 찜, 들깨등 DHA·EPA은 정어리, 고등어등 이른바 등푸른 생선에서 많은 추출됩니다.

 

 

오메가3 효능

α 리놀렌 산은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억제하거나 혈압을 낮추거나 혈전 예방효과도 있으므로 생활 습관 병의 예방도 됩니다. 한편DHA는 뇌신경을 활성화하고 기억력 향상 등의 효과이 있다고 해서EPA는 혈액을 보들보들하게 하는 작용이 있고 동맥 경화를 막는 결과, 심근 경색이나 허혈성 심장 질환 예방 효과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혈액 중에 포함된 적혈구에 오메가 3지방산이 많으면 유연하게 변형할 수 있게 되고, 모세 혈관의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갈 수 있도록 합니다.이것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동맥 경화 예방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조금 더 오메가3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

해외의 연구에서는 2형 당뇨병의 환자에서 EPA을 섭취함으로써 혈당치 등의 지표가 개선됐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사실 이 EPA에는 지방질 대사를 촉진하는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성분입니다.

 

헬스시의 근육통에 효과

헬스를 하고 EPA을 섭취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비교하면 48시간 후에는 섭취한 사람이 근육통이나 통증의 감소가 됐던 것도 보고되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는 물론, 매일의 식사 내용이 나쁘거나 운동이 적은 건강적 이유로 오메가 3지방산을 섭취해도 생각한 효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약 그렇다면식사의 개선과 적당한 운동를 계속 생활 습관의 개선을 도모하도록 합시다.

 

오메가3 효능은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담즙이 분비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흡수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이므로, 어패류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 기능 식품보다 흡수율이 좋대요.다만 오메가 3지방산이 아무리 풍부하다고 해도, 예를 들면, 어란을 너무 많이 먹으면 염분이나 푸린체 등의 과잉 섭취에도 연결됩니다.적당한 게 중요합니다.

 


확실히 오메가3 효능은 몸에 좋다고 하는 것에 많이 먹고 싶은 분도 많지만 적정 섭취 량을 넘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그것은 오메가3 효능은 지방의 일종이므로 섭취하면 칼로리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혈액을 보들보들하게 하는 역할이 있어 뒤집어 보면 출혈 했을 경우에 보통 이상의 혈액이 몸 밖으로 나와가능성이 있습니다.생선을 하루 1회 먹는 정도가 문제 없지만, 건강 기능 식품의 과잉 섭취에 유의하세요. 특히 혈액 관계의 약 드시고 계신 분들은 담당 의사와 상담한 후 섭취하는 게 좋을 거에요.

 

함께보면 좋은 글

 

솔잎 껌 효능

솔잎 껌 효능 1) 솔잎은  수백 년 동안 늘 푸르고 꿋꿋하게 시들지 않는 건강, 그 에너지의 원천은 어디에서 나올까.우리는 소나무 감상하는 즐거움, 곁에서 쉬는 편안함, 소나무

wuwaeducation.tistory.com

 

코코넛 슈가 효능

코코넛 슈가 효능 코코넛 오일에 코코넛 워터와 코코넛의 미용 건강 효과가 주목되는 인기에 불이 붙어 벌써 몇년.다음은 미란다·커들 부자도 애용하는 "코코넛 슈가"가 유행할지도 모릅니다.

wuwaeducation.tistory.com

 

녹용 효능

녹용 효능 사슴의 뿔로 만드는 약은 녹용(효능)으로 불리며 중국은 삼대 묘약(사향 우황, 녹용)의 하나의 최고급 한약으로 삼천년 이상의 역사가 있습니다. 수컷 사슴은 생후 3년째의 봄부터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