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방법 추천 8가지

by MC THE HWANG 2021. 7. 28.

 

다이어트 방법 추천 8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방법 중에 8가지 방법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식단을 바꾸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용 가능한 다이어트 계획의 수는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하고 지속 가능하며 효과적인지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떤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를 줄이기 위해 식욕을 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반면, 다른 다이어트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또는 지방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넘어서는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여러분들이 살을 빼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8가지 가장 좋은 다이어트 계획입니다.

 

첫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간헐적 단식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식과 식사 시간 사이를 순환하는 식사 전략입니다.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8시간으로 제한하는 16/8 방법과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일주일에 두 번 500~600 칼로리로 제한하는 5:2 방법 등 다양한 형태가 존재합니다.

간헐적인 단식은 식사 시간을 제한하는데, 이것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허용된 식사 기간 동안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보상하지 않는 한. 체중은 감량이 될것입니다. 연구에 대한 검토에서, 간헐적인 단식은 3-24주 동안 3-8%의 체중 감소를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다른 방법들보다 상당히 큰 비율입니다.

 

 



이러한 식사 방법이 좋지 않은 지방의 뱃살을 나타내는 지표인 허리 둘레를 4-7%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간헐적인 단식은 근육량을 보존하는 동안 지방 연소율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간헐적인 단식은 노화 방지 효과, 인슐린 민감성 증가, 뇌 건강 개선, 염증 감소, 그리고 다른 많은 이점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헐적인 단식은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뿐만 아니라 당뇨병, 저체중 또는 섭식 장애와 같이 혈당 저하에 민감한 사람들은 간헐적인 단식을 시작하기 전에 건강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두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식물성 식이요법입니다. 식물성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와 채식주의가 가장 인기 있는 버전으로, 건강, 윤리, 환경적인 이유로 동물 제품을 제한합니다. 하지만 동물성 식품을 적당히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식단인 유동성 식단과 같이 좀 더 유연한 식물성 식단도 존재합니다.

채식주의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부분 고기, 가금류, 생선을 모두 제거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몇몇 채식주의자들은 달걀과 유제품을 기피할 수도 있습니다. 비건 다이어트는 유제품, 젤라틴, 꿀, 유제품, 카제인, 알부민 등 동물성 제품을 제한함으로써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유동적인 다이어트는 다이어트가 아닌 생활 방식의 변화이기 때문에 명확한 규칙은 없습니다. 과일, 채소, 콩류, 통곡류 위주로 섭취를 권장하지만 단백질과 동물성 제품을 적당히 섭취할 수 있어 대중적인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제한 식품군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그것들을 제한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앳킨스 다이어트, 케토제닉(케토) 다이어트 및 저탄소, 고지방(LCHF)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는 다른 종류보다 탄수화물을 더 극적으로 줄여줍니다. 예를 들어, 키토 식단과 같은 매우 낮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이 마크로 영양소를 총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제한하는데, 다른 유형의 경우 30% 이하로 제한합니다(18 Trusted Source).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단백질과 지방을 선호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합니다.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높이고, 근육량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단백질 함유량이 저지방 식단보다 높습니다.  케토와 같은 매우 낮은 탄수화물 식단에서, 여러분의 몸은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산을 케톤으로 변환함으로써 에너지로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케토시스(21Trusted Source)라고 합니다.

 

 

네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고인성 식이요법입니다. 고생물 식단은 수렵 채집가들이 먹었다고 알려진 것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을 지지합니다.이것은 현대의 질병이 서구인들의 식습관과 연관되어 있다는 이론에 근거한 것인데, 이는 인체가 콩류, 곡물, 유제품을 가공할 정도로 진화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팔레오 다이어트는 모든 음식, 과일, 채소, 살코기, 견과류, 씨앗을 먹는 것을 지지합니다. 그것은 치즈와 같은 일부 덜 제한적인 버전도 허용하지만 가공 식품, 곡물, 설탕, 그리고 유제품의 소비를 제한합니다.

 

 

다섯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저지방 식이요법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처럼, 저지방 다이어트는 수십 년 동안 인기가 있었습니다.일반적으로 저지방 식단은 지방 섭취를 하루 칼로리의 30%로 제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일부 초저지방 다이어트는 지방 소비를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저지방 식단은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데, 이는 지방이 다른 두 가지 마크로 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에 비해 그램 당 약 두 배의 칼로리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초저지방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에서 약 80%, 단백질에서 약 10%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초저지방 식단은 주로 식물성 식단으로 육류와 동물성 식품을 제한합니다.

 

 

여섯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지중해식 식이요법입니다. 지중해의 식단은 이탈리아와 그리스와 같은 나라 사람들이 먹던 음식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심장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수많은 연구에서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3 Trusted Source).지중해식 식단은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콩류, 튜브, 통곡류, 생선, 해산물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많이 먹는 것을 지지합니다.가금류, 계란, 유제품과 같은 음식은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한편, 붉은 고기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중해의 식단은 정제된 곡물, 트랜스 지방, 정제된 기름, 가공육, 첨가된 설탕, 그리고 다른 고도의 가공 식품들을 제한합니다.

 

일곱번째 다이어트 방법 추천

WW(Weight Watchers)입니다.WW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체중 감량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어떤 식품 그룹도 제한하지 않지만, 세계 대전 계획에 있는 사람들은 이상적인 몸무게에 도달하기 위해 정해진 일일 포인트 내에서 먹어야 합니다.

 


WW는 칼로리, 지방, 섬유질 함량에 따라 다른 음식과 음료의 값을 할당하는 포인트 기반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몸무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일 포인트 허용치를 지켜야 합니다.

 

마지막 다이어트 방법 추천

DASH 다이어트입니다. 고혈압 중지를 위한 식사 접근법(DASH 다이어트)은 임상적으로 고혈압이라고 알려진 고혈압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된 식사 계획입니다.

이것은 과일, 채소, 통곡, 살코기 섭취를 강조하며 소금, 붉은 고기, 첨가된 설탕, 지방이 적습니다. DASH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대해 보고합니다. DASH 다이어트는 다른 음식 그룹의 특정 분량을 권장합니다.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 섭취량에 따라 식사 횟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DASH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에 채소 5인분, 과일 5인분, 통곡물과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 7인분, 저지방 유제품 2인분, 살코기 2인분 이하를 섭취할 것입니다. 또한 견과류와 씨앗을 일주일에 2~3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8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메가3 효능 (feat.오메가3 복용법)

오메가3 효능 (feat.오메가3 복용법) 오늘은 오메가3효능과 오메가3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산 중 오메가 3지방산은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고 음식에서 섭취할 필요가 있

wuwaeducation.tistory.com

 

오십견 치료 운동법

오십견 치료 운동법 오늘은 오십견 치료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십견은 40~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오십견의 특징은 어깨나 팔이 아프고 팔이 올라가지 않으며,

wuwaeducation.tistory.com

 

간 질환 alt 수치가 높으면

간 질환 alt수치가 높으면 간에 질환이 있을 때 혈액 내에서 상승하는 물질인 AST(GOT)와 ALT(GPT)가 있습니다. 간에 질환이 있을 때 혈액 속에서 상승하는 'AST(GOT)'와 'ALT(GPT)'입니다...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