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STP특징 ISTP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by MC THE HWANG 2021. 9. 17.

ISTP특징 ISTP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2탄입니다. 너무 많이들 봐주셔서 좋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ISTP특징과 연예인 그리고 팩폭까지 3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에 쓴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지만, MBTI가 성향을 판단하기에 있어서 여러가지의 직관적인 부분을 보기에 좋은 측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모든 사람이 맞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카테고리를 나눠서 사람들이 비슷한 성향으로 나눌수 있다는 점이 정말 저희가 성향을 알려고 하는 부분에 있어서 큰 힌트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고해서 각기 다른 항목이 2가지로 나뉘어져있기 때문에 51:49로 나왔을 경우에는 51%의 성향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어서 중립적으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에는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운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질문은 그날의 컨디션 및 기분에 따라서 대답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90:10의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이것이 맞다 틀리다 할수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제대로 된 문항이 아닌 몇가지의 문항을 가지고 요즘 테스트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 부분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말 간단히하면 세부적인 부분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긴합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는데요. 오늘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ISTP특징, ISTP팩폭, ISTP연예인까지 알아보려고합니다. ISTP유형의 경우에는 정리가 되어있는 부분은 만능 재주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성 적인 부분으로 보자면 내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지만, 실용적으로 행동을 하는 사람이며, 실천적으로 문제를 두면서 본인과 타인의 타협점을 찾는데에 있어 굉장히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획적으로 하는 것 보다는 머리속으로 생각을 하는 것을 토대로 하여서 이론 및 직관적인 부분을 통해 예측을 하는 것을 자율적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하기 때문에 실용주의자 및 논리적이다라고 표현을 할 수 있답니다.

 

 

 

분석을 해보자면

I - Introvert 내성적인 생각
S - Sensing 감각 현실적이며, 실용적이고, 실천하는 사람
T - Thinking 사고 논리적이며 사실적 판단을 하는 사람
P - Perceiving 인식 자율성 및 유동성

 


ISTP의 경우에는 한국은 4.7%사람들이 있으며, 남성이 여성 비율보다는 높은 편입니다. 평균적인 사람들이나, 자신이 다양하게 시도를 겪어보면서 손으로 직접적으로 하며, 눈으로 보는 것을 경험하는 것에 있어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는 성향이고, 다양하게 재주를 가지고 있어 일상생활 하는데에 있어서 손재주가 많다라고 표현이 되기도 합니다. 실질적인 면에 있어서는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을 잘하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이냐? 바로 타인의 감정을 파악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약한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사회적으로 원리원칙에 있어서 크게 얽매이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사고를 하는 사람이기도하여서, 정서적인 공감 및 느낌을 아는 것 보다는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에 원리적인 부분이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파악을 한다거나, 감정적인 마음에 있어서 표현을 하기 어려워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ISTP특징입니다.

 

 

다음 ISTP특징으로는 마음에 없는 이야기를 타인의 기분을 맞추려고 하지 않으며, 조용한데 사교적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틀에 박힌 통념적인 생활을 싫어하기 때문에 직급사회에는 맞지 않는 성향중 하나입니다. 고집이 쌘 편이고, 주관적인 부분이 굉장히 뚜렷한 편입니다. 말이 없는 편이라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남에게 보여주지 않습니다. 모험을 좋아하고 스릴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여행이나, 번지점프 등과 같은 것들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고, 시사 문제에 대한 분석이나, 관심을 은근히 가지는 편입니다. 자기가 싫은 것은 아예 안보는 편입니다. 생각적으로 접근을 하였을 때에는 적극적인 편에 속하나, 현실에는 소극적인 편입니다.

 

 

다른 사람과 나는 생각이 비슷하다라는 생각의 경우에는 때때로 공정성을 띄는 척도가 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생활속에서 동일하게 진행이 된다고 한다면 오히려 다양성에 있어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요소로 평가가 될 수 있습니다. 타인도 나와 마찬가지로 소중하고, 내가 싫은 것에 있어서 타인에게도 그러한 행동을 하지않는다는 생각의 경우에는 어느 경우에 있어서는 올바른 척도가 되어, 다른 사람들을 포용하는데에 있어서 좋은 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ISTP특징과 잘 맞는 MBTI 궁합의 경우에는 ESFJ, ESTJ가 있으며, ISTP연애 할 때 안 맞는 궁합의 경우에는 INFP, ENFP, INFJ, ENFJ가 있습니다. ISTP연애의 경우에는 감정적인 부분을 표현하기가 굉장히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속에 있는 마음을 얘기하기가 어려운 타입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음에 없는 이야기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말들을 한다면 그 말은 즉슨 진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집이 쌔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그 고집을 꺽으려고 한다면 마찰이 잦을 수 밖에 없습니다.


ISTP연예인으로는 유빈, 윤여정, 이로한, 장성규, 주우재, 한혜진, 은하, 배진영, 박명수, 트와이스 나연, 드림캐쳐 가현, 김성규, 전종서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ISTP특징, ISTP연애 ISTP연예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 생각으로는 연애를 하기에는 저와는 맞지 않을 성향이긴 한데, 업무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귀찮아 하는 것 빼고는 진실하고 성실성이 있는 친구여서 같이 하면 잘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반응이 좋다면 3탄 4탄 5탄 이어서 작성을 계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MBTI의 경우에는 사람들의 성향판단을 위해서 여러가지의 직관적인 부분을 제시해주곤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모든 사람의 성향이 같을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