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처음학교로 가입, 처음학교로 모바일 우선모집 자격 확인하기

by MC THE HWANG 2021. 10. 28.

2022 처음학교로 가입, 처음학교로 모바일 우선모집 자격 확인하기

오늘은 유치원을 입학하기 위한 '처음학교로'로 신청을 하는 방법과 접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겁니다. 처음에 유치원을 가야할 때에는 어디를 어떻게 가야하는지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막막한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유치원에대한 입학설명회가 있는지, 그곳에는 어떻게 갈수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처음학교로'라는 사이트입니다. 지금 바로 2022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가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학교로'는 2022학년도 부터 처음학교로모바일 처음학교로다자녀 처음학교로우선모집을 시작을 하는데요. 시작일은 내일 일짜인 10월 29일부터 시작을 하게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처음학교로'의 경우에는 학부모님들의 편의를 생각하여 만든 정보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입학에 대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2020학년도부터는 전국의 모든 유치원들이 의무적으로 참여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어유치원은 제외라고 하네요.

 



 

 

 


 

 


처음학교로우선모집자격 신청 절차의 경우에는 10월 29일 금요일 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시작을 하는데요. 학부모님이 회원가입을 한 후에, 사전에 자녀에 대한 정보를 기입을 한 후에, 11월 1일부터 시작이 되는 유치원에 모집하는 일짜에 따라서 학부모님들이 원하시는 유치원에 1지망부터 3지망까지 접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에 자신이 원하는 유치원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정보조사는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서 차량운행이 되는지, 아니면 라이딩을 해줄건지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2022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가입 처음학교로모바일의 유치원을 고르실 때에 선생님들은 어떤 분들이신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교실과 선생님 그리고 주변에는 어떤 환경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우선은 사전답사가 굉장히 중요하죠. 왜냐하면 우리 아이가 다닐 곳 정도는 먼저 알아보는 것이니까요.

 

 


 


다음으로는 '우선모집'의 경우는 해당하는 자격의 요건이 충족이 되야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모집'의 경우에는 사전접수 및 본 접수기간에 맞춰서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처음학교로다자녀 처음학교로우선모집 처음학교로우선모집자격 일반모집의 경우에는 중복적인 선발이 제한이 되기 대문에 희망 유치원을 신중히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모집의 사전모집 추첨 결과의 경우에는 11월 24일 수요일 15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10분정도 뒤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모집의 본접수의 경우에는 11월 24일 수요일로써 사전접수와 동일합니다.

 

 


우선모집의 해당하는 자격의 경우에는 특수교육대상자와 국가보훈대상자, 법정저소득층,다자녀 가정의 자녀, 재원생의 형제자매, 북한 이탈민,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지원할 유치원에 먼저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우선모집은 희망순 중복 선발 추첨이 가능합니다. 우선모집의 추첨 결과의 경우에는 11월 8일 월요일 15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했지만, 이번 2022학년도의 경우에는 모바일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결과와 선발 결과 등 조회도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가 없으시거나 조금 어려운 인증수단을 대신해서 디지털원패스를 추가를 하여 학부모님들에게 어려움을 덜어주면서 선택을 다양하게 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 하였습니다. 디지털원패스는 여러개의 전자 정부 서비스에, 하나의 아이디로 인증을 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여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에는 유치원의 업무시간에 직접적으로 방문을 하여서 현장에서 접수를 하는 현장접수도 가능합니다. 단, 현장에서 접수를 하신분들의 경우에는 선발결과를 직접적으로 유치원에 문의를 하셔야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신청내역을 보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접수의 경우에는 PC가 먼저 신청이 가능하며, 10분뒤 부터는 모바일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에서 신청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여나, PC가 없으신 분들은 10분 정도 기다리셨다가 모바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접수 기간에는 시/도에 장소에 불문하고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전 접수 기간의 경우에는 한정된 지역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를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누리집에서도 일정 및 서비스를 보실 수 있으며, 시기별로 정확한 정보를 쉽게 확인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처음학교로'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불필요한 경쟁이 없이,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을 하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정책인 듯 합니다. 자녀가 다닐 유치원인 만큼 앞서 말씀드린 사전에 답사를 한번씩은 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처음학교로 사이트안내>

 

 

https://www.go-firstschool.go.kr/

 

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거리, 선생님, 주변환경 등 학부모님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따져가며, 지원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굉장히 쉽게 만들어서 누구나 사용을 하실 수 있게, 해놓은 것 같아서 (특히나 공동인증서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치원을 이제 가야하는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정보가 아닐까싶은데요. 다음에도 학부모님들을 위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