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통카드 청소년등록 방법

by MC THE HWANG 2021. 7. 12.

교통카드 청소년등록 방법

 

 

교통카드 청소년 등록 방법을 알기 이전에는 선불 교통카드를 사서 매번 사용해야 했지만 요즘은 12세 이상 청소년도 선불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 등록이 편리합니다. 청소년 교통카드를 사서 등록 후 사용해야 해서 고민이 많아요. 이제는 간단한 용품만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충전 후가 아니라 그 후에 언제든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청소년 등록 방법을 발급준비 시 본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도장을 지참을 하면 가능합니다.보호자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보호자 동반 없이 혼자 가실 경우 보호자 신분증과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보통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라고 하는 곳이 많으니까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최근 주민등록등본이나 각종 문서의 경우 민원 24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인쇄할 경우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집이나 직장에서 인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러분이 카드를 만들 때, 통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종종 함께 통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통장을 개설을 하려면 목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교통카드를 사용할 목적으로 통장을 개설을 한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카드는 집이나 직장에서 받을 수 있지만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카드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이 메인 뱅크의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교통카드 청소년 등록방법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항상 잃어버릴 수도 있다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손해를 어떻게 감당해야 하는지 미리 알고 자녀에게 가르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청소년 교통카드의 경우 앱을 이용하여 자녀의 휴대폰으로 잔액을 관리할 수 있으며, 교통카드로 월 5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체크카드의 장점 때문에 용돈과 교통카드 기능이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청소년 교통카드 발급은 금융기관 중 한 곳만 가능하므로 행사를 개최하는 금융회사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각 지자체는 다양한 청소년 교통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청소년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경기도는 매년 1월부터 7월까지 청소년 교통비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수 용도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도시 같은 경우에는 학교가 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걷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교통카드를 가지고 다니기에 더 편리하고 편리합니다. 은행으로 분류하시면 신한, 국민, 우리, 농협, 카드사 등을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으며, 현대, 롯데, 삼성, 하나 대표전화, 팩스, 이메일 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체 시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되며, 착오가 있을 경우 규정에 따라 송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이자가 붙습니다. 또한, 10대들을 위한 교통카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옮겨질 수 없고,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카드사마다 편익과 디자인이 다르다는 점을 감안해 발행 전에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교통카드 청소년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형 3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형 3년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게 좋은 제도로 장기적으로 근속을 할 수 있

helthyproject.tistory.com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자격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자격 청년저축계좌의 조건 및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청년저축계좌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계좌의 경우에는 2020년도 4월부터 시행을 해왔으며, 지

helthyprojec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