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

by MC THE HWANG 2021. 7. 26.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국비지원의 경우에는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는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를 하는 경우에 굉장히 어려움을 느끼곤 하지만, 그런 부분들을 덜어주기 위한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인데요. 취준생의 경우에는 더욱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해소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들이 알면 좋은,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의 유형을 알아봅니다.

 

 

국민 내일 배움카드 신청!

처음에는 국민 내일배움 카드를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방법의 경우에는 고용센터를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거나, HRD-NET에 들어가셔서 인터넷으로 신청서를 제출, 접수 후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카드사에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이전에는 구직자와 재직자의 형태가 다르게 구분이 되어서 발급하는 방법이 복잡하긴 하지만 올해부터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하나로 통합하여 더 쉽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

 

1.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2. 주택관리사
3. 농산물 품질관리사
4. 사회복지사 1급
5. 물류관리사
6. 직업상담사 2급
7. 관광 통역안내 사
8. 손해사정사
9.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태양광) 자격
10. 경비지도자
11. 소방설비 자격
12. 정보통신산업기사, 정보통신기사
13. 한국어 교원 자격 3급
14. 일반행정사

 

 

전기 기술자는 전기, 케이블, 전기 기계 및 장비를 회전 장치, 배터리 또는 건물에 설치, 검사, 테스트 및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인증서입니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발전소, 변전소, 전기장비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플랜트전기부문, 가정 및 산업용 전기제조업체, 부품업체 등 다양한 전기 관련 산업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주택관리사(종이) 자격요건을 신청하여 취득할 수 있으며, 용역업체 소개나 구인광고를 통해 아파트나 다세대주택관리사로 채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 관리인을 단순히 아파트 경비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택 관리 회사와 경비원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주택관리자는 대규모 아파트의 다양한 시설과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공요금 납부, 관리비 징수 등 공동시설물의 유지 및 유지와 관련된 각종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쉼터, 놀이터, 주차장 등 다세대 시설, 아파트 내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 관리비 징수 및 공공요금 납부, 쉼터, 어린이 놀이터, 복지시설 관리 등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거주자의 안전관리, 입주 및 퇴거, 전기기사, 회계, 보안, 청소직원의 업무지시 및 감독, 노동 및 인력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자 자격증은 매년 원산지 표시 위반 건수를 늘려 소비자와 생산자 간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산물 생산자를 보호하는 등 농산물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업품질관리자는 농산물, 지역농협, 농업품질관리자 등을 취급하는 대형유통회사에 취업하면 인사개선, 수당, 승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농업 9급 공무원 채용 시 3%의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형 3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형 3년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게 좋은 제도로 장기적으로 근속을 할 수 있

helthyproject.tistory.com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 알아보기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학자금 대출과 여러가지 대출로 인해서 채무를 어린시절부터 계속해서

helthyprojec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