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넛 슈가 효능

by MC THE HWANG 2021. 6. 30.
코코넛 슈가 효능


 

 

코코넛 오일에 코코넛 워터와 코코넛의 미용 건강 효과가 주목되는 인기에 불이 붙어 벌써 몇년.다음은 미란다·커들 부자도 애용하는 "코코넛 슈가"가 유행할지도 모릅니다.

코코넛 슈가는 코코넛에서 채취되는 감미료이며 코코넛 나무에 피는 노란 꽃 봉오리에서 나온 꿀을 모아 고아 만들어집니다.맛과 냄새는 코코넛라기보다는 흑설탕을 자상한 듯한 느낌으로 진한 단맛이 있습니다.이 코코넛 슈가는 설탕보다 훨씬 건강하고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슈가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코코넛 슈가는 설탕보다 "GI치"이 크게 낮은 천연 감미료입니다. GI값이란 혈당 지수(Glycemic Index)의 약어로, 음식이 사람의 체내에 들어가는 포도당으로 바뀌고 혈당치를 상승시키는 속도를 측정하고 수치화한 것이다.  포도당을 섭취했을 때의 혈당 상승률을 100이라고 하고 있어 이 수치가 0에 가까울수록 혈당치의 상승률이 낮은 뚱뚱하기 어려운 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설탕을 비롯한 감미료의 GI치는 이렇게 되고 있습니다.

상등 백설탕(백설탕):109
그래 뉴당/과립 설탕:110
세 온 당:108
흑설탕:99
꿀:90
메이플 시럽:73
코코넛 슈가:35

코코넛 슈가는 다른 감미료보다 압도적으로 GI치가 낮아 연근, 양파 등 야채와 비슷합니다.그래서 혈당치가 오르기 어렵게 살이 찌기 어려운 것입니다.

 


2. 변비 해소 효과
미용, 건강 다이어트의 대적인 변비의 예방과 해소에 유효한 수용성 식이 섬유의 "이느링"이라는 성분이 코코넛 슈가에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물 섬유는 인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만 배출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유해 물질을 흡착하고 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합니다. 그 배출 능력은 많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면에 있어도 포만감을 얻기 쉬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등의 기능이 매우 몸에 유용한 성분입니다.

 

 



3. 미네랄이 가득!
백설탕에는 거의 포함되지 않은 각종 미네랄이 코코넛 슈가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뼈를 만드는 정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칼슘, 체내의 염분 균형을 적정 작용이 있는 칼륨, 철, 마그네슘, 아연 등이 포함되며,"이노시톨"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미네랄이 아니라 비타민 B군의 1종으로 알려졌으며"항 지방 간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간에 쓸데없는 지방이 괴지 않도록 조절하는 작용이나 콜레스테롤의 숨통을 틔우는 작용이 있는 생활 습관 병 예방으로 기대됩니다.

 



4. 스트레스 완화
코코넛 슈가에는 인간에게 필요한 20종류의 아미노산 중 16종류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감마 글루탐 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루탐 산은 맛 성분으로 알려진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진정 성분인 GABA(갸바)을 생성하는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효과를 비롯한 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 등 많은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코코넛 슈가 사용법

코코넛 슈가는 맛에 강한 버릇이 없어서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으로서는, 설탕을 코코넛 슈가로 바꿔만. 커피나 홍차, 요구르트, 조림, 과자 만드는 등 용도는 무엇이든 OK입니다.



주의하고 싶은 것은 코코넛 슈가는 영양가 높은 살이 찌기 어려운 감미료이지만, 적극적으로 많이 먹으면 좋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설탕 대체용으로 건강하게 단맛을 붙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설탕에 코코넛 슈가로 하고 어느 것도 먹는 것은 몸에도 치아에도 좋지 않습니다.

 



설탕을 코코넛 슈가에, 샐러드 오일은 올리브유나 코코넛 기름에 등 보다 건강 식품으로 대체하는 미용 법은 부자들이 들어가고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