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더나 백신 부작용 접종간격 횟수 모더나 어느나라?

by MC THE HWANG 2021. 9. 29.

모더나 백신 부작용 접종간격 횟수 모더나 어느나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어느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번에는 화이자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2탄으로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화이자 1차를 맞고 4일정도 현재 지났는데요. 굉장히 메스꺼움과, 어지러움, 두통이 심해서 몇일동안 정말 고생을 하였습니다. 지금도, 어지럽긴한데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싶어서,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아있네요 ㅋㅋ 서론이 길었습니다.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더나 백신대상자의 경우에는 18세 이상에게 권장이 되는 백신입니다. 여기에는 안쓰여 있지만, 모더나백신어느나라?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모더나백신나라는 미국입니다. 제품명, 백신유형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구요. 모더나백신접종횟수는 28일 간격으로 2회를 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모더나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은 간혹가다가 3회까지 맞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도 백신을 이번에 맞았는데, 3번까지는 절대 맞기 싫을 것 같습니다. 물론 코로나 100% 면역이 된다고 한다면 생각은 해볼 것 같네요.

 

 

모더나 접종 금지 대상의 경우에는 과거 백신을 맞았을 때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환자들은 절대적으로 맞으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드물게 발생하는 아나필락시스라는 병 때문인데요. 이것이 알레르기 반응을 잃으켜, 심각할 때에는 사망까지 일으킨다고 하니, 정말 꼭 참고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접종을 하신 후에 즉각적으로 반응이 있는 분들, 두드러기나, 붓기, 호흡곤란 및 쌕쌕거림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무조건 응급실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한다고합니다. 보통은 접정후 4시간 이내에 나타나는 반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모더나백신부작용에 대해서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사맞은 팔에 통증과 부어오름이 있을 수 있으며, 피로감이 느껴지고, 머리에 두통이오며, 근육통 및 오한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발열 및 메스꺼움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더나백신부작용은 저 항목중에 한가지나 두가지가 올 수 있고,모두 올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부작용의 경우에는 백신을 접종 한 뒤 1~2일 사이에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신체가 면역력을 구축을 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신호라고 하니, 몇일 뒤에는 사라진다고 합니다.

 

모더나백신주의사항으로는 접종을 한 후 72시간 동안에는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과로 및 과음을 하는 것을 피해야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 것은 부작용에 한 가지 이상이 나타났을 때를 말씀드리는 것이며, 면역반응이 일어났을 때에는 충분한 휴식 및 수분을 섭취 하는 것을 권장드린다고 합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타이레놀을 복용하셔야 하며, 접종시 30분 안으로 호흡곤란, 입술부종, 어지러움이 있으신 경우에는 바로 응급실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접종횟수, 모더나백신어느나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화이자 백신 부작용 혈전 증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혈전 증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백신부작용, 화이자백신혈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혈전의 경우에는 모더나 백신도 간혹 생길 수

wuwaeducation.tistory.com

 

더보기

질병청은 세계 보건기구(WHO)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어느나라에서 혈전증을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인정하지 않는 점 등을 근거로 아스트라제네카(AZ)나 얀센 백신 접종 후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때만 TTS 검사를 하고 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한 사례 정리입니다.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어느나라

국내 도입된 화이자 백신과 더불어 많은 접종양을 기록하고 있는 모더나 백신인데요.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어느나라

당시 A 씨에 대한 중증 이상반응 신고를 받은 제주도 방역당국은

이에 따른 부작용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해요. 모더나백신부작용, 모더나백신접종간격, 모더나백신어느나라

 질병청에 TTS 검사를 의뢰했지만, 질병청은 모더나가 “검사 대상이 아니다”라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