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10월 기준

by MC THE HWANG 2021. 9. 30.

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10월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완료자가 해외에서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적용이 제외되는 국가가 있다고 합니다. 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예방접종완료자가 입국을 했을 시 입국일 기준으로 예방접종완료자가 격리면제 적용 제외인 국가에서 입국을 하는 경우 격리면제 적용을 제외한다고 합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사이트

 

10월 예방접종완료자 격리면제 적용 제외국가

 

나미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라위, 모잠비크, 미얀마, 방글라데시, 브라질, 수리남, 앙골라,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잠비아, 지부티, 칠레,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트리니다드토바고,파키스탄, 페루, 필리핀 등 20개 국이 해외입국자격리면제 적용 제외 국가라고 합니다.

 

이외의 국가일 경우에는 격리가 면제가 되며 매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며, 변이바이러스 유행국가이기 때문에 격리면제 적용 제외국가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해외입국자 자가격리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질병관리본부는 전라북도가 제안한 COVID-19 자체 검역 시스템의 허점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향후 검역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도는 최근 도내에서 20여건의 COVID-19 확진환자가 발생하게 된 해외입국자 자체검역체계가 활동계획 검토 강화, 지자체 방문 사전 통보 등 엄격한 관리체계로 변경됐다고 16일 밝혔다.

 
해외에서의 돌연변이 바이러스 유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학생 관리 절차의 개선은 돌연변이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고 다른 방역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는 자체검역시스템 해외진입을 통해 도내 육가공업체의 대량감염과 관련된 역학조사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안을 제시했고 질병관리본부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그동안 해외입국자에 대한 검역면제 발급은 기업이 계약, 투자 등 중요한 사업목적으로 검역면제를 신청할 때 외교부의 검토를 거쳐 외교부 공관에서 발급받아 왔습니다.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입국한 사람들은 입국 시 COVID-19 음성 판정을 받은 후 한국에서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농림부에 제출된 검역 면제 신청서에는 활동 계획서, 검역 관리 조치만 포함되어 있지 않았고, 입국 후 추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 방문지역 방역당국에 방역면제 정보를 통보하지 않아 방역관리의 허점 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이에 전라북도는 구체적인 방역관리계획 등 검토를 실시하고, 도착 전 방역당국에 방문지역을 통보하고, 활동기간 중 정기(3~4일 간격) 점검을 실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깊이 공감하고 전라북도의 제도개선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이에 따라 검토부서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자체검역제도 활동계획 검토를 강화하고 면제기간 중 주소지와 방문계획을 지자체에 통보하여 방역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전북도 보건당국의 한 관계자는 "우리는 방역 관리에 문제가 없도록 세심하고 꼼꼼하게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할 것입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지역의 안전을 위해, 우리는 COVID-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편 김제의 한 육가공업체에서는 자체검역약 해외입국자를 통한 집단감염으로 24명이 확인됐고, 해외입국자가 방문한 충북 충주의 한 육가공업체에서도 4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해외입국자자가격리면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