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절차

by MC THE HWANG 2021. 10. 22.

인천,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절차

 

안녕하세요. 날씨가 굉장히 쌀쌀하네요. 저도 요즘에 비염과 감기와 아주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어제도 외투를 안입고 나왔더니, 굉장히 춥더라구요. 감기 꼭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오늘은 경기도교육회복지원금과 인천교육회복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신 만큼 제대로 알고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이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서 정상적으로 등교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학생들의 학습의 결손과 심리적인 부분, 정서적인 회복 등등 학생들이 현 상황에서 받지 못한 교육의 회복 및 학부모님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경기도 교육청과 인천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지원금입니다.

 

 

 

경기도교육회복지원금은 신청을 한 대상자만 지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기간안에 신청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으로는 경기도에 있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다양한 학교가 포함이 되며, 재학생의 학부모님 즉, 부모님 입니다. 2021년도 9월 15일 기준으로 재학을 하고 있는 학생들 대상입니다.

 

 

 

 

미인가인, 대안학교나 외국인 학교는 제외라고 합니다. 지원금금액은, 경기도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에는 1인당 5만원입니다. 경기지역화폐를 통해서 준다고 합니다. 인천시에 학교를 재학하고 있는 경우에는 1인당 10만원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인천의 경우에는 스쿨뱅킹 계좌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인천경기교육회복지원금 신청절차로는 단계 신청서와 동의서 제출을 하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가입한 후에 자녀가 다니고 있는 학교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인천시의 경우에는 경기지역화폐를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서의 양식은 해당하는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이라던지, 프린트물로 발송이 될것이므로 학교에서 정해준 날짜 안으로 제출을 하면 됩니다.

 

기간으로는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부터 10월 26일 화요일까지이며, 제출은 앞서말씀드린바와 같이 개별적으로 학교에 제출을 하면됩니다. 신청을하기전에는 학부모님의 명의로 만들어진 경기지역화폐 가입이 필요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신청서에 정확하게 정보를 기재를 해야한다는 점과 초중고에 다니는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한명만 신청을 하면 2명 분의 지원금이 나오는 것이 아닌 자녀별로 모두 작성을 해야합니다. 각각 다른 학교이므로, 각각 재학중인 학교로 신청을 따로 넣어야합니다. 단, 지역화폐 카드는 한개만 있으면 됩니다. 인천의 경우에는 학교에서 따로 발표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천은 제외한 나머지 경기도의 경우에는 신청서를 제출을 한 다음에는 충전을 신청해야합니다. 충전 신청기간으로는 2021년도 11월 15일 월요일 부터 12월 31일 금요일까지 넉넉한 기간안에 신청을 하면되며 신청 방법으로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으로 개별적으로 신청을 다시한번하셔야 합니다. 단, 인천, 성남과 시흥 김포지역의 경우에는 충전 신청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 지원금 사용처로는 경기지역화폐로 받는 것이기 때문에 경기지역화폐가 가능한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소, 연 매출 10억 이상 업체를 제외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꼭, 교육목적이 아니여도 되나, 가급적으로 지원금의 취지에 맞게끔 학생들의 교육목적으로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답니다.


교육회복지원금
지급일짜와 사용기간으로는 2021년 11월 15일 월요일부터 2022년 2월 28일 월요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2월 28일 이후에 남아있는 잔액이 있을 경우에는 환수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잔액확인 및 가맹점이 등록이 되어있는지 안되어있는지, 카드 등록과 분실신고 재발급은 모두 경기지역화폐 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경우에는
지역화폐와 가입등 시스템관련한
내용은
1899-7997 이쪽으로
전화를 주시면 되며,
기타적인 문의는 소속학교
및 해당하는 교육청에
직접 문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대전행복교육카드 사용처 (feat.대전회복교육지원금 신청)

대전행복교육카드 사용처 (feat.대전회복교육지원금 신청) 오늘은 대전행복교육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포스팅으로는 대전이 아닌 경기도, 인천 교육재난지원금에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