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학교,학원 어떻게 될까?

by MC THE HWANG 2021. 7. 12.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학교,학원 어떻게 될까?

 

 

정부가 사회적 문제를 논의한 지 며칠이 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격상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7일 자정 기준 주간기준은 코로나입니다.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세 번째 전염병이 올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단어들이 많고 그것들은 천천히 나옵니다.

 

 

 

 

 

 

6월부터, 정부는 델타 돌연변이 바이러스를 발견했어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6월 5주차에는 20~ 30대에서 델타 돌연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된 비율입니다. 증가 또한 명확하게 발표되었습니다. 현재의 2단계를 유지하되, 곧바로 심각한 도시의 4단계로 격상을 하게 됩니다.

 

 

이에 대응하여, 정부는 7월 7일 수도권과 2단계를 주일 연장하기로 했는데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확진자가 발생을 할 경우.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1000명대를 유지를 할 때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중 가장 높은 단계로 격상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공공누리

 

상황이 심각하므로 즉시 3단계를 수행해야 하는게 아니냐는 대중들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3단계 조치 적용 시 기존 조치와 비교됩니다. 검역이 강화되겠지만 레크리에이션시설은 재개되고 실내체육도 진행됩니다. 시설물 제한 해제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조치 입니다. 완화하면 전반적인 검역 조치가 완화됩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2단계를 연장한다고 합니다.

 

출처 : 공공누리

 

지난 한 주 동안, 수도권의 확진자는 날짜별로 증가했습니다. 서울의 평균 인구의 확진자 수는 636.1명이고, 수도권 인구는 387.4명으로 전국 기준입니다. 전체 80%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6월 말 현재, 서울의 인구는 9,565,990명이에요. 인구통계학적으로, 그것은 4단계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의 확진자 증가 추세가 지속된다면, 며칠 후면 정부는 사회적 거리 2단계에서 3단계를 넘어 4단계 뛰어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공공누리

 

사회적 거리두기의 4단계는 사적인 모임들이 강력해지는 조치입니다. 오후 6시에 4단계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전에는 4명, 6시 이후에는 2명까지 가능합니다.

 

출처 : 공공누리

의무 위반에 대한 벌칙입니다.

전염병 관리규칙 위반 감염병에 관한 법률(감염병 예방 및 예방법)을 시행합니다. 「관리법」 제49조제1항제2호의4에 따릅니다. 위반자에게는 1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과징금의 경우에도 이중과세가 가능합니다.


또한, 행정명령 및 처우 등을 위반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비용에 대한 변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사적모임 제한에 대해서 예외사항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직계 가족 구성원(직계 가족 및 직계 가족)이 모였을 때입니다. (2단계만 허용 / 3-4단계는 직계존속 제외)



돌봄이 필요한 아동, 노인, 장애인 등입니다. 사망할 가능성이 있을 때 가족들이 모입니다. 3~4단계는 직계가족 모임입니다. 사적 모임의 제한이 평등하게 적용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외적으로, 백신을 맞은 경우에는 1차 접종이 있은 지 14일 후 모임인원 수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영화관, 학원, 어린이 카페, 피트니스 클럽 등입니다.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운영시간은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클럽, 나이트클럽, 헌팅 카트, 감성 샵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영업은 전면 금지되어 있습니다 1인 시위를 제외하고는 모임과 대면 종교 활동이 금지되었습니다. 야구나 축구 현장 학습에 관계 없이 말이죠.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척들만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사업을 말합니다. 출퇴근 시간, 점심시간 등 시차를 두고 운영해야 합니다. 회사 인력의 30%가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MENU_ID=0403&page=1&CONT_SEQ=366376

 

알림 > 보도자료 내용보기 " 수도권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 시행(7.12~7.25) " |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도자료 수도권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 시행(7.12~7.25) 등록일 : 2021-07-09[최종수정일 : 2021-07-09] 조회수 : 31208 담당자 : 박영운 담당부서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 수도권 새로

www.mohw.go.kr

 

 

같이보면 좋은 글

 

아파트 청약 점수 계산

아파트 청약 점수 계산 아파트의 경우에는 다수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선호를 하고 있는 거주를 하고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