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by MC THE HWANG 2021. 7. 12.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개인 사업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세금입니다. 사업을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세금계산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요즘에는 간단한 인증, ID 생체인증 등 이름을 바꾼 '공동금융인증서'가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따로 발급한 세금계산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굉장히 간편하네요.

 

 

로그인 후 상단 그림과 같이 홈화면으로 돌아가 각 항목이 발행되는 순서대로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건별발급을 발행합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오시면 발행 화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건별발행, 수정발행, 일괄발행, 반복발행, 사본발급, 개정발행 등 다양한 발급방법을 선택하여 발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하니, 사업자로 전환하기가 어려워서 은행에서 발급을 받으신 공인인증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급업체 등록번호 및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 최초 발급 및 사업자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대표사업자 타입 및 품목을 기재하여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을 사람의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반 사업자 번호라면 일반 사업자 번호입니다.사업자 등록번호가 틀리면 '올바른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습니다. 다시 확인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명세서를 발행하려면 제공된 사업자 등록 정보에 따라 상호, 명세서, 사업장 주소, 업종 및 이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사실 사업자번호와 상호명만 발급해도 괜찮은데, 상대방 회사에서 명세서가 발급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메일 주소를 첨부하는 것이 편할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아래 품목과 단가만 포함해도 발행이 가능합니다. 돈을 받기 위해 발급을 원하시면 송장을 미리 받으실 수 있고, 발급을 원하시면 영수로 체크를 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가에 금액을 삽입하시면 부가세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부가세를 진행하시려면 계산을 누르시고 금액을 합산하시면 됩니다. 모든 항목이 정리되고 입력되면 발행합니다. 확인 키를 누르면 세금계산서가 발급됩니다. 정말 쉬운 국세청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이죠? 

 

 

 

함께보면 좋은 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학교,학원 어떻게 될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학교,학원 어떻게 될까? 정부가 사회적 문제를 논의한 지 며칠이 지났습니다.거리 두기 4단계 격상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7일 자정 기준 주간기준은 코로

wuwaeducation.tistory.com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직장인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왜냐하면 연말정산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제 2의 월급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분들은

helthyproject.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려면 우선,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

helthyproject.tistory.com

 

공동인증서 갱신, 재발급 방법 (feat.우리은행,농협,국민은행,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갱신, 재발급 방법 (feat.우리은행,농협,국민은행,신한은행) 구 공인인증서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과 재발급하는 방법을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순서대로

helthyprojec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