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by MC THE HWANG 2021. 7. 13.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머리가 항상 멍한 상태나, 집중력과 판단력이 떨어진 같은 상태를 머리가 안 돌아가라고 표현합니다. 연령에 따르고, 젊은 시절 만큼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느낀 바 있는 사람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는 편이 좋은 일도 있습니다.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생각한다고 해도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다 머리가 일하지 말고 주변에 따라가지 못한 느낌이 들어 있다 이런 증상이 있을 때, 생각할 수 있는 원인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원인이 되는 병

 

일시적인 컨디션 불량으로 머리가 안 돌 된다는 것도 분명 있는 것입니다.그러나 분명한 이상이 없는데 머리 돌아간 점이 계속될 경우 다음과 같은 병이 원인이 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율 신경 실조증

과도한 심신의 스트레스 등으로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고 마음과 몸의 이상이 나타나는 상태입니다.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아니라 불안, 긴장, 기분의 침체 등이 많습니다. 몸의 증상으로서, 구역질, 나른함, 어깨 결림,두통손발의 저림, 동계, 불면,현기증등을 수반하는 것도 있습니다.다만 사람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세가 많이 다른 것도 특징입니다.

 

 

 

 


우울증

기분까지 기쁨과 호기심을 없앤 상태가 장기간 계속되는 상태입니다.누구도 슬럼프는 있지만우울증는 시간이 지나도 기분이 풀리지 않고 강한 우울증감이 계속됩니다. 집중력이 지속되지 못하고 초조하거나 눈물이 많이 지고 식욕 저하, 성욕 감퇴 등이 나타나는 것도 많습니다.

 

 


정신 분열증

환각 망상 등을 특징으로 하는 병으로 주로 10,30대에서 발병이 많다고 합니다.의미를 잃을 것을 이야기하고 짜임새 없는 행동을 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사회성이 저하하고 감정의 기복이 적게 되는 일도 특징입니다.뒤를 붙어 있는, 지켜보고 있는 피해 망상이나 자신의 마음이 남에게 읽히고 있다는 같은 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또 뚜렷한 증상이 나오기 전에수면 장애집중력 저하히키코모리등이 일어나는 것도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
일상 생활에 지장이 날 정도의 권태감과 피로감이 장기간에 이은 상태입니다.머리가 멍하며 전신의 피로,근육통,수면 장애등을 수반합니다.증상이 비슷해서우울증야갱년기 장애등과 믿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병으로 인한 광우병(의식 장애)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사물을 인지하는 기능이 장애되고 있다고 평소와 반응이 다르거나 생각이 정리되지 않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장애가 무거우면 경면( 내도 곧바로 잠)과 혼수(통증을 더해도 반응하지 않는다)상태가 되는 것이 있습니다.

 

 


원인은 수 많아 지나친 음주 저혈당 고혈당, 저산소 상태나일산화 탄소 중독,뇌염, 간 부전과신부전에 따른 광우병 등이 있습니다. 일시, 장소, 사람이 모르는 간단한 뺄셈을 못하게 되는 여느 때와 모습이 다를 때에는 병원에 진찰합시다.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상태가 지속되며 외에 몸의 증상이나 마음에 변하는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한번 진찰을 검토하고 봅시다.

병에 따라서는 심경 내과, 정신 신경과 등이 적절한 경우도 있지만 스스로 판단하기는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우선은  인근 병원으로 상담하고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외의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

 

피로와 스트레스
피로와 스트레스에 의해서, 머리가 멍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인 것이므로 피로나 스트레스에서 회복되면 원상태로 돌아갈 일반적입니다. 피로나 스트레스를 느끼면  피로는 휴식을 취해야하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휴가를 얻어 여행을 하는 등 일상 생활을 잊고 체험을 하기도 중요합니다. 열중할 수 있는 취미 등 기분 전환의 방법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 부족
수면 부족도 머리를 안 돌는 원인의 하나입니다.밤이 계속되자 아무래도 낮 희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할 때에는 짧은 시간이라도 낮잠을 자거나 부족한 수면 시간을 보완하도록 합시다.사무실에서 낮잠이 어려울 때 잠시 눈을 감만으로도 다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규칙적인 생활을 명심할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생활 리듬의 무너진 곳에서 만성적인 잠이 부족하지 않도록 합시다. 그래도 잘 안 될 때에는 일상 생활에 할 수 있는 대처 법을 시험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한번 병원에서 상담하고 봅시다.

 

 

 

함께보면 좋은 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음식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음식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및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 지방은 고기나 생선, 식용유 등 식품 중의 지질과 체지방의

helthyproject.tistory.com

 

고혈압 원인 낮추는 방법 수치 고혈압에 좋은 운동 음식 고혈압증상

고혈압 원인 낮추는 방법 수치 고혈압에 좋은 운동 음식 고혈압증상 1. 고혈압원인 한국인의 40~50대의 3명 중 1명, 60세 이상의 2명 중 1명이 고혈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은

helthyproject.tistory.com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맹장은 소장의 끝에 대장에 있고, 몇몇 동물의 끝에는 맹장이 있습니다. 인간의 맹장

wuwaeducation.tistory.com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입냄새는 어느 순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은 입냄새 또는 페토리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냄새는 입, 치아에서 날 수도 있고, 근본적인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