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발을 무는 이유

by MC THE HWANG 2021. 7. 13.

강아지가 발을 무는 이유

 

 

강아지가 스스로 자신의 발을 물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까? 씹는 것을 방치하면 상처가 나서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여기에서는 강아지가 발을 무는 이유와 대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염증 

강아지가 스스로 발을 물면 강아지중에는 조절이 잘 되지 않고 발을 다쳐 버릴 수도 있습니다.발밑은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처에서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일도 자주 있습니다.염증이 생겨도 안정을 취하고 있으면 그대로 나을 수도 있지만, 걸을 때마다 부담을 주게 되어 버립니다.

염증이 생기면 통증, 가려움 등으로 자꾸 상처를 신경 쓰며 핥는 경우도 많으며 방치하면 악화되므로 가능한 한 빨리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 보행장애

씹는 상처에 위화감이나 통증을 느끼는 것으로, 발을 감싸듯이 걷고 있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오랫동안 발을 감싸면서 걸으면 골격이 변형되는 등 심각한 사태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느 때처럼 걷지 못하는 모습의 경우는 외상뿐 아니라 디스크 등 신경 질환도 의심하기 때문에 걸음 걸이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바로 병원에 진찰합시다.

 

3) 스트레스

강아지는 스트레스가 쌓이면 발이나 꼬리 등 자신의 몸을 깨무는 자해 행위를 합니다.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는, 친숙한 물건이나 장난감 등을 물고 부수는 행위부터 시작하여, 그래도 해소할 수 없으면 자신을 상처 입히거나 벽 등의 부수는 행위를 하게 됩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주인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산책 등의 운동은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있는지, 강아지에게 스트레스를 줄 만한 행동을 하고 있지 않은지, 강아지가 편안하게 쉬는 시간은 제대로 취하고 있는지 등 생활을 재검토하여 가능한 스트레스를 발산시켜 줍시다.

 

4) 피부질환이나 부상

발에 질환이나 상처가 있기 때문에 위화감을 가지고 발을 씹을 수도 있습니다.발끝 피부의 염증이나 상처가 있으면 핥았다 깨물었다 하는 행위를 반복합니다. 피부질환이나 부상의 경우는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습니다.

 

 


 


강아지가 발을 무는 행위는 주인이 눈치채지 못할 때도 이루어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눈이 닿는 장소에 있으면 그만두게 할 수도 있지만, 주인이 자고 있을 때나 외출하고 있을 때는 지켜볼 수 없습니다. 강아지가 발을 물지 않도록 하기 위한 대책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말을 신겨준다.

강아지에게 양말을 신기게 함으로써 씹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양말이 떨어질 때까지는 위화감이 있기 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걷는 방법이 이상해지거나 걷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에는 뒷발이나 한쪽 발만 신겨 서서히 길들이면 대부분의 경우는 자연스럽게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양말을 신기 때문에 발을 물 수 없게 되므로 한 번 시도해 봐도 좋을지도 모릅니다.그러나 양말을 씹는 행위를 시작하는 것 같으면 잘못 삼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스트레스 풀어준다.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줍니다.스트레스 발산 방법으로는 적당한 운동, 마사지 등이 효과적입니다. 걷는 데 문제가 없다면 평소보다 산책 시간을 많이 잡아 보세요. 몸을 움직이기가 어려운 것 같으면 평소보다 반려견과 오래 접하거나 마사지나 빗질 등 반려견이 좋아하는 일을 해 줍니다.


여기에서는 강아지가 발을 무는 원인과 대책에 대해 소강아지했습니다. 강아지가 발을 무는 것은 주인에 대한 신호입니다.강아지의 발에 이상이 없는지, 운동량은 적절한지, 생활 스타일을 재검토합니다.발을 물면 다양한 증상이 발병하여 불필요하게 스트레스가 쌓이는 악순환이 되어 버립니다. 반려견과의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는 가능한 한 곁에 있습니다 편안하게 해주십시오.

 

 

함께보면 좋은 글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 증상 남자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맹장은 소장의 끝에 대장에 있고, 몇몇 동물의 끝에는 맹장이 있습니다. 인간의 맹장

wuwaeducation.tistory.com

 

오십견 치료 운동법

오십견 치료 운동법 오늘은 오십견 치료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십견은 40~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오십견의 특징은 어깨나 팔이 아프고 팔이 올라가지 않으며,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