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by MC THE HWANG 2021. 7. 14.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소상공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1년 3/4분기에 국내 가계부채 누적으로 인해 대출 공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한국은행에 발표했습니다. 이번 가계대출의 가장 큰 이유는 집을 사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지만 ,영끌에서 주식 투자를 하거나 부동산 투기를 하는 분들 때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코로나 피해 확산이 장기화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이 확대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수도권의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사회적 거리를 4단계로 올라가서 먹고살기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당장 갑자기 문을 닫을 수 없기 때문에 생존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정부는 많은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코로나 중소기업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필요한 금액을 사용하고 소기업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최근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 영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을 가장해서 돈을 빌리라고 할 때는 조심하세요.

 

정부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주로 중소기업(SME)과 중소기업시장진흥공단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Covid19로 인해 신용도가 낮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것이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영업이 금지되거나, 제한되거나, 경영위기 산업으로 인해 추가 버팀목자금을 받은 자
  • 나이스 신용정보에서 744점 이하일 경우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는 가장 좋은 이유는 이자율이 1.5%로 매우 낮고 상환 기간이 5년 이상이지만 상환에는 어려움이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사장도 금융위원회가 시행하는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사장들이 2천만 원까지 2%의 금리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위 상품과 연계하여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이 최대 3천만 원까지 사용하실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메인 은행으로 이동하면 금융권 모든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공사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직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커서 다음 내용들을 따로 정리할 수 있지만, 필요한 양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서울시의 경우, 서울시가 일정 기간 보증료 및 무이자 대출 지원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2000만 원에서 7000만 원까지이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자체들이 중소기업 대출이나 특별 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돈이 필요한 사람들은 그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부산, 대구, 경북, 경남, 전남, 전북, 충북, 충남, 제주, 강원도의 지자체들은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신용보증재단의 지원 규모는 어마어마하며, 전국 16개 지역의 총 보증수지는 40조 원으로 2019년 23조 1,840억 원에 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영업자 지원 정책이 계속되는 이유는 현재 상황이 매우 어렵다는 것에 모두가 동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시는 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문제는 최저임금이라고 생각합니다.자영업자들이 직원 한 명당 인건비를 내기는 어렵지만 임금을 올리면 생활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또한,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어 사업을 유지하기가 어려워 보입니다.이전 대출의 만기일이 다가오더라도 대출이 연장되거나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경영이 상당히 악화된다면, 여러분이 해야 할 선택은 당장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정부가 복지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화이팅 하시기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상담지원센터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상경제회의 - 코로나19 지원 안내

코로나19 관련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금융/자금 지원 및 민생 경제 대책 주요내용 안내해드립니다.

www.moef.go.kr

 

함께보면 좋은 글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및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및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녀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에 지급이 되었던 근로장려금신청자격과 자녀장려금 신청

wuwaeducation.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말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된 후 1년이 지난 시점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는 좀처

wuwaeducation.tistory.com

 

전라북도 긴급 재난지원금 카드 발급 사용 가능!

전라북도 긴급 재난지원금 카드 발급 사용 가능! 전라북도의 긴급 재난 지원 신청은 2021.6.21일 월요일에 시작됩니다. 24일 현재 전북에 주민등록이 있거나 외국인의 경우에는 결혼예정자, 영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