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by MC THE HWANG 2021. 9. 14.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MBTI의 경우에는 사람들의 성향판단을 위해서 여러가지의 직관적인 부분을 제시해주곤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모든 사람의 성향이 같을 수는 없지만, 카테고리를 나눠서 사람들의 성향을 묶는것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 MBTI인데요.

 



각각의 항목별로 반대가 되는 2개의 성향이 있어서 어느 한쪽에 더 적합한지를 보는 것이라 중립적인 사람들의 경우에는 단정을 지어서 이것이 맞다 저것이 맞다할 수 없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검사를 하였을 때에 중립적인 사람은 계속 한 부분이 달라질수도 있는 것이지요. 예를들자면 A의 성향이 51%이고, B의 성향이 49%일때에 A성향으로 구분이 되는 것이 MBTI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ENFJ 특징과 ENFJ 연예인, ENFJ 팩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형인 ENFJ의 팩폭도 알아볼 것이라서 하단 부까지 꼼꼼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사진으로 정리를 해놓아서 사실 글보다는 사진위주로 보셔도 됩니다. 특징도 서술을 해놓았으나, 글을 잘 안읽으실거라는 것을 충분히 알기 때문에 사진이라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제 열정!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검사를 했는데, 까먹었어요.. 그래서 다시한번 검사를 조만간 해볼 예정입니다.저도 정리하면서 생각이 들었는데, 얼핏 보면 저와 성향이 약간 비슷한것 같더라구요 정확하게는 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요..ㅋㅋ ENFJ는 제 지인이라서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하여튼 제가 서론이 너무 길어졌는데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ENFJ특징과,ENFJ팩폭,ENFJ연애,ENFJ연예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ENFJ 유형은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성적으로 분류를 한다면 외향적이기도 하면서 좀 더 직관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원칙적인 부분을 중요시하며 가치적인 판단을 염두를 하면서 계획적으로 추구를 한다 정도로 요약을 하면 아실 것 같습니다.

ENFJ는
E는 - Extravert
N은 - iNtuition
F는 - Feeling
J는 -Judging 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사회운동가형인 사람은 인구의 대략 3%가 이 유형에 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사람들은 약 6.09% *출처 나무위키) 리더형인 사람들이 이 유형에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감정적인 부분이 있지만, 진심어린 이타적인 행동을 하는 부분도 특징입니다. 평정심을 가지고 리더형으로써 이끌어가는 것이 ENFJ 유형의 특징입니다.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습니다.

 

ENFJ 특징을 조금 더 살펴보겠습니다. ENFJ는 사람을 좋아하며 이상적이고, 자신의 신념과 상반되는 사실을 무시를하기도 합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진실하고, 온전함에 제일 높은 가치를 두곤 합니다.

 


또한, 대의 명분과 제도에 충실한 사람이며, 책임감이 넘치고 양심적인 사람의 특징입니다. 품위가 있고, 매력적이기도 하며 사교성이 풍부한 사람입니다. 말하는 재주가 좋으며, 글쓰는 재주까지 있어서 능력이 좋은 편입니다. 관심사가 다양해서 다양하게 재주가 많은 사람이 많습니다.

 

 

정말로 자신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일에 몰두하며, 그래서 단점으로는 자기 감정에 빠져서 논리적인 결과를 잘 보질 못합니다. 타인을 조금 지나칠 정도로 의식을 하여서, 남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경우 사실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타고난 지도자형이기 때문에 리더로써는 굉장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리더이기도 합니다.

 



ENFJ연애는 한사람에 꽂히면 계속 가는 성향이 있습니다. 성격이 조금 급해서 성급한 결정을 내리는 편이며, 모든 일이라던지, 사건을 자기와 연결을 시키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자기 반성은 잘 하는 편이지만, 남을 비판을 하기에는 능숙지 않은 편입니다.

 

 

사람들이 많은 무리에서 리더가 되고 싶은 인싸가 되고 싶어하는 성향이 강하지만, 마이웨이기질이 있어서 혼자서 고독을 즐기는 것도 좋아라 하는 편이며, 센스가 좋아서 눈치가 굉장히 빠른 편이고, 계획을 짜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멘탈이 약할것이라고 착각을 하시는데, 멘탈이 굉장히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이 정말로 많은 편이라서 모든 것을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ENFJ성격이며, 정이 굉장히 많은편이고, 모든일에 의미부여를 정말 많이 하는 편입니다. 갈등을 싫어하기에 평화주의자라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이라고 합니다. 돈에 휘둘리지 않아서 물욕이 없는 편이라고 하며, 내 스스로를 잘 보는 편이라서 셀프 피드백을 잘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고집이 쌔기 때문에 내가 마음을 먹은 것들은 모든지 해야하는 성향이라고 하며, 남이 나서지 않아도 내가 나서서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남이 안하는 일을 도맡아서 하는 편입니다.

 

 

말재주가 좋아서 특유의 언변으로 리더로써 공통적인 목표를 향해 이끄는 능력이 있습니다. 타인의 관심에 귀기울이는 편이고, 그들을 배려하며, 표현이 설득적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눈치가 정말 빠릅니다.

 

한국 ENFJ연예인으로는 강다니엘, 김민경, 박군, 박진영, 승희, 신세경, 신민아, 에릭, 예성, 유나, 유리, 유회승, 잭슨, 켄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ENFJ 특징과 ENFJ팩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2 정시 가나다군 수능 이후 일정 알아보기!

2022 정시 가나다군 수능 이후 일정 알아보기! 이번 학년도의 경우에는 서울대학교가 2022학년도 입학 전형을 추가로 예고하는 것에서 정시 군을 가군에서 나군으로 이동을 할 것이

wuwaeducation.tistory.com

 

인천대 수시등급, 인천대학교 2021 입결,입시결과 기준

인천대 수시등급, 인천대학교 2021 입결,입시결과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대수시등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 입결 기준이기 때문에 인천대학교 수시등급의 참고용도

wuwaeducation.tistory.com

 

강원대 수시등급 강원대학교 수시등급 작년 입결 알아보기!

강원대 수시등급 강원대학교 수시등급 작년 입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대 작년 수시 입결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원대학교의 경우에는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를 하고 있는 대학교

wuwaeducation.tistory.com

 

정시 3등급 대학 5등급대학,7등급대학 작년 입결기준

정시 3등급 대학 5등급대학,7등급대학 작년 입결기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쓰는 황쌤입니다. 벌써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모든 학생들 정말 코로나시국에 노력을 굉장히 많이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