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nfp특징 enfp연애 연예인 궁합 팩폭까지 종합세트

by MC THE HWANG 2021. 9. 17.

enfp특징 enfp연애 연예인 궁합 팩폭까지 종합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enfp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MBTI의 경우에는 사실적으로 보았을 때에 정말 좋은 것이, 사람들을 분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굉장히 좋은 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서 중립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라는 점이 약간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너무 신기해서, 저도 계속해서 검사를 하고 그 이후에 나에게 잘맞는 사람의 유형 및 내 성격을 알 수 있어서 검사가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바로 ENFP유형인데요. 제가 봐도 저는 너무 잘맞는 것 같습니다. 너무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는데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enfp특징을 분석 하자면 이렇습니다.
E - Extravert 외향적인면 외부로 표출하는 편
N - iNtuition 직관적이고 이상적임  이론적이고 예측을 잘함
F - Feeling 감정적인 면 인간관계에 있어서 가치를 판단함
P - Perceiving 인식에 있어서 자율성과 유동성이 있는 편

 

 

 

ENFP는 대한민국에서 8.4%로써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비율을 차지 합니다.유형의 경우에는 재기발랄한 활동가 유형으로써, 활기가 넘치는 분들이 많으시며, 정열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재능이 좋은 사람의 성향을 가지고있는 사람입니다.

 

 

우선 ENFP특징으로는 창의적으로 온정적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가능성을 항상 염두하고 어떠한 일을 시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난 편이라고 하며, 관심이 있는 일의 경우에는 어떤 일이던지 끝까지 맡아서 해낼 수 있는 끈기와 열정 그리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타인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ENFP특징으로 또한가지는 사람을 잘 다룰줄 아는 편이고 통찰력이 좋은 편이라서 도움을 잘 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약간의 지루함이 있다고 한다면 열정이 식는 그러한 편이라서, 반복되는 일상을 굉장히 싫어합니다(제가 그렇습니다.ㅎ) 또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일을 해서 산으로 갈 때가 많습니다. 창의력이 필요한 일이라던지, 통찰력이 필요하지 않은 일에는 열정 및 흥미와 재미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습니다.

 

외적인 ENFP특징은 내향적이지 않아서 외향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이나, 재미를 주는 편이고, 열정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충동적인 몽상가의 기질이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이던지 여러개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틀에 갇혀있는 지루한 형식적인 일에 있어서 지루함을 잘 느끼는 편이죠. 감수성이 풍부해서 눈물이 많기는 하나, 그러한 기분이 얼굴에 바로 드러납니다. 그래서 약간의 단점이죠. 공식적인 행사라던지 일의 경우 잘 주선을 하는 편이고, 위기에 대한 대처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정이 많아서 거절을 하지 못해서 다 하는 편이죠.

 

 

 

혼자 있을 때에는 때때로 잠수를 타기도 하는데, 평상시에는 화를 잘 안내는 편에 속하나 화가 나는 경우에는 바로바로 풀리기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ENFP의 경우에는 화를 내는 것은 참고 참다가 폭발을 한 것입니다. 이 부분도 공감이 가지만, 상대방의 말에 있어서 민감하게 받아드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는 편에 속하죠. 그리고 멋을 내면서 꾸미는 것을 좋아하며, 즐겁게 살려고 노력을 하는 편입니다. 


이건, 제가 있었던 일인데, 과목의 경우에는 선생님이 좋다고 하면, 좋아하는 과목이 아닐지라도 좋은 점수를 맞을 수 있고 단순하게 암기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약간의 약점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이 정말 구분이 잘 되어있고, 말투라던지 표정에서 다 드러납니다. 호불호가 굉장히 강한편이죠. 그 때문에 싫어하는 일을 하는 것에 있어서 정말 인내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특이점이라고 하면, 인싸 무리에 있으면 아싸이며, 아싸 무리에 있으면 인싸가 되는 편입니다. 이건 왜그런걸까요? 저도 그러긴 합니다 ㅎㅎ 눈치가 굉장히 빠르나, 티를 잘 내지 않는 편이고 애매하게 된 일을 정말로 싫어 합니다. 

 



ENFP연애의 경우에는 감동을 잘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작은 선물 하나에도 감동을 크게 하는 편이라서, 정성스럽게 쓴 편지에도 굉장히 쉽게 감동을 합니다. 그리고 눈치가 굉장히 빨라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데에 있어서는 굉장히 조심스럽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열정이 굉장히 강렬해서 초반에 ENFP연애를 한다면, 적극적으로 대쉬를 하는 것에 있어서 불편해 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ENFP궁합의 경우에는 INTJ성향과 굉장히 잘어울리며 합리적으로 중요시하는 부분에 있어서 시너지를 더할 수 있는 궁합입니다.

 

 

ENFP팩폭

 

 

ENFP 연예인으로는 강균성, 강민경, 김소혜, 김진호, 김진주, 김준호, 김성경, 문별, 미르, 미연, 박민영, 박준형, 브린, 트와이스 사나, 뷔, 싸이, 아유미, 수빈, 이효리, 이승훈, 조보아, 찬성, 추자현, 태일, 쿤, WOODZ, RM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 MBTI인, ENFP특징, ENFP연예인, ENFP연애, ENFP팩폭, ENFP궁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오늘 이 글을 쓰면서 너무 찔리는 것도 있고, 너무 맞아서 계속 웃으면서 쓰기도 했습니다. 너무 잘맞는 것 같아요 물론, 다 맞을 수는 없을거라는 거 저도 잘압니다. 그냥 재미로 보셨다고 생각하시고 너무 진지하게 받아드리지는 맙시다! 오늘도 즐겁고 유익하게 보셨다면, 다행이구요. 다음에도 좋은 글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ENFJ특징,ENFJ팩폭 연애 연예인 알아볼게요. MBTI의 경우에는 사람들의 성향판단을 위해서 여러가지의 직관적인 부분을 제시해주곤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모든 사람의 성향이 같을 

wuwaeducation.tistory.com

 

ISTP특징 ISTP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ISTP특징 ISTP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2탄입니다. 너무 많이들 봐주셔서 좋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ISTP특징과 연예인 그리고 팩폭까

wuwa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