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증상 30가지 알아보겠습니다.

by MC THE HWANG 2021. 8. 9.

갱년기 증상 30가지

 

오늘은 중년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 3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의 경우에는 노화에 따라서 난소의 기능이 쇠퇴가 되어서 생기는 질병이라고 볼 수 있으며, 에스트로겐이 저하가 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나 질병을 뜻 합니다. 거희 중년 여성의 80%가 증상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며, 갱년기증상 30가지가 아닌 무증상으로 지나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갱년기 증상 우울증

갱년기가 오게 된다면,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기에 감정기복이 심하며, 우울한 감정이 많이 들게 됩니다.

 

 

2. 갱년기 증상 폐경

여성들의 경우에는 폐경을 하게되면 그 이후에 갱년기를 함께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언제부터라도 생리를 하지 않게 된다면 폐경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3. 갱년기 증상 코골이

코골이의 경우에는 갱년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나, 코골이를 아예 하지 않던 사람인데, 갑작스럽게 코골이를 한다거나, 심하게, 약하게 다양한 코골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4. 갱년기 증상 성욕 감퇴

갱년기를 시작하게 되면 .잠자리를 할때에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성욕이 감퇴가 될 수 있습니다.

 

5. 갱년기 증상 요실금

특별하게 이유가 없는데, 소변을 참을 경우나, 조절하기가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요실금의 경우에는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6. 갱년기 증상 배뇨 활동

빈뇨 or 잔뇨 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화장실을 자주자주 간다고 해도,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등의 장애가 생긴다고 합니다.

 

7. 갱년기 증상 변비

갱년기 증상 30가지중에 변비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변비는 배변 활동이 잘 되지 않는 경우를 뜻합니다. 설사나, 변비를 자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갱년기 증상 오한

열이 나는 것 같거나, 갑자기 온몸이 춥고 떨리는 경우, 열감이 없이도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9. 갱년기 증상 땀

갱년기 증상 중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자기 더워지면서 땀이 나기도 하며, 손과, 발에도 많은 땀이 난다고 합니다. 다한증이 없는 사람도 손에 많이 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10. 갱년기 증상 식은 땀

일반 땀의 경우에는 몸이 더워야 나는 땀이지만, 식은 땀의 경우에는 열이 나지 않는데도 땀이 나는 것을 말합니다. 식은 땀의 경우에는 오한 및 몸살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11. 갱년기 증상 관절염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때에 뼈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 골다공증 및 관절염이 발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갱년기 증상 두통

안면에 열이나는 것 같은 열감이 있거나, 홍조기가 돈다거나, 두통을 같이 경험을 한 경우에는 갱년기를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13. 갱년기 증상 피부 노화 및 건조

갱년기가 발생을 하게되면 피부가 건조해 지기 시작을 합니다. 급격하게 노화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14. 갱년기 증상 두근 거림

갑작스럽게 특별하게 일이 없어도 가습이 두근거린다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15. 갱년기 증상 어지러움

 

특별한 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갑작스럽게 어지러움을 지속적으로 호소를 하거나 헛구역질을 하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6. 갱년기 증상 소화장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소화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먹어도 명치쪽이 답답하거나, 소화가 되지 않는 경우를 뜻합니다.

 

17. 갱년기 증상 자신감 하락

이것도 우울증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우울감이 있다보니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하락을 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18. 갱년기 증상 불면증

걱정이 많아지다보니, 잠이 들기 힘들거나 아무렇지 않은데 잠이 오질 않는 다면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작은 소리에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금방 수면에서 깨기때문에 잠을 깊게 자기가 힘든 경우를 말합니다.

 

19. 갱년기 증상 건망증

평소에는 기억을 잘 하는데, 갑작스럽게 물건을 쉽게 잃어 버리거나, 대화시 주제를 까먹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0. 갱년기 증상 다리 저림

수면중에 다리가 갑자기 저리거나, 잠에서 깨어나서도 평상시에도 다리가 저리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21. 갱년기 증상 얼굴 열감

대표적으로 이 증상이 제일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짧게 짧게 얼굴에 열감이 자주 오게 됩니다.

 

22. 갱년기 증상 피로감

어깨에 무거운 짐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피곤하며 무기력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3. 갱년기 증상 감정 기복

극심하게나, 아니면 조금 감정기복이 있어서 잔소리가 심하거나, 짜증섞인 말투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24. 갱년기 증상 호흡 변화

평소에 쉬는 호흡보다 짧고 얕아지면서 호흡의 횟수가 많이 증가를 한다고 합니다.

 

25. 갱년기 증상 의욕 감퇴

 

피로감으로 인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무엇을 하려고 하는 의욕이 감소하며, 활동력 또한 떨어진다고 합니다.

 

26. 갱년기 증상 수족냉증 및 손,발 혈액 순환이 잘 안됨

손과 발에 불편함을 자주 느끼거나 저리는 느낌,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느낌을 받는다면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27. 갱년기 증상 예민함

평소에는 괜찮은 일인데도 불구하고, 크게 반응을 한다던디, 자신의 행동 및 타인의 행동에도 사소하게 짜증을 많이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28. 갱년기 증상 비관적인 생각

평소에는 즐겁고, 행복한 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즐거음을 느끼지 못하며, 모든일에 비관적으로 보게 되는 경우를 뜻합니다.

 

29. 갱년기 증상 눈물

아무런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슬프며, 눈물이 흐르고 쉽게 우울해 진다고 합니다.

 

30. 갱년기 증상 불안감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도 불안감을 느끼게 되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정도로 불안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오늘은 갱년기증상 3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보통의 가정에서는 갱년기인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하지 않아서 의도한 바와 다르게 가정의 불화가 생기거나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년기에 걸린 사람과는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거나 의사와 약사의 상담을 통해서 약물치료를 함께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갱년기 증상이 보인다면 가족들의 도움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가래나무열매 효능 알아볼게요.

가래나무열매 효능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래나무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래나무의 경우에는 이북지방의 비교적 서늘하고 선선한 산이나, 계곡 주변에 자랍니다.

wuwaeducation.tistory.com

 

다이어트 방법 추천 8가지

다이어트 방법 추천 8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방법 중에 8가지 방법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식단을 바꾸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wuwaeducation.tistory.com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입냄새는 어느 순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은 입냄새 또는 페토리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냄새는 입, 치아에서 날 수도 있고, 근본적인

wuwaeducation.tistory.com

더보기

 

갱년기 증상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걸리셨다라는 것을 이 글을 쓰면서 알게되었네요. 너무 죄송스러워요

 

갱년기 증상에는 가족과 함께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렇기에 꼭 함께 곁에 있어주시길 바랍니다.

갱년기 증상이 있으신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다.

댓글